쿠팡, 쿠팡이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법 (오배송 시 대처법)
이번 글에서는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쿠팡 고객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와우 멤버십에 가입해서 로켓프레시와 함께 쿠팡이츠까지 함께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실 텐데요.
쿠팡을 쓰다 보면 오배송, 제품 하자가 있거나 또는 쿠팡이츠 음식을 받았는데 문제가 있는 등 여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죠.
이럴 때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빠르게 해결이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쿠팡이츠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고 오배송이나 쿠팡이츠 음식에 문제가 있을 시 대처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몇번?
우선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한 문의가 생겼을 땐 바로 전화 연결이 가장 빠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7011입니다.
- ⇒ 365일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앱을 통한 1:1 채팅 상담도 가능한데요. 채팅 상담의 경우 해결이 조금 늦더라도 기록을 남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채팅 상담을 하려면 아래 절차대로 하시면 됩니다.
- 쿠팡 앱을 실행합니다.
- 화면 하단에 있는 ‘마이 쿠팡(사람 모양 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고객센터’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우측 하단에 ‘상담하기’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걸 누른 뒤 1:1채팅 상담을 선택해 상담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화나 1:1 채팅 상담 중 본인에게 편한 것으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쿠팡 오배송 시 대처방법
쿠팡에서 상품을 주문하다 보면 드물게 오배송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분명히 ‘배달 완료’ 문자를 받았는데 막상 문 앞에 택배가 없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다른 주소로 잘못 배달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신속히 ‘재배송 신청’이나 ‘반품/교환 신청’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 앱에서 교환/반품 버튼 찾기
쿠팡 앱에서 내가 주문한 상품 목록을 확인하면, 이미 배송 완료로 표시된 주문 건에 ‘교환/반품 신청’ 버튼이 활성화돼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걸 눌러주세요.
그리고 신청할 상품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를 눌러줍니다.
✔️ 사유 선택
다음으로는 사유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주소로 배송이 되었을 경우 ‘다른 주소로 배송됨’ > ‘배송완료 사진이 선택한 주소와 다름’ 선택하고, 상세한 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ex. 다른 장소로 배송됨 등)
이후 ‘재배송’ 또는 ‘환불’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긴급히 필요한 물건이라면 재배송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죠?
다만 재배송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자동으로 환불 처리가 될 수도 있으니, 이 점은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 이렇게 교환/반품 신청 완료 이후 오배송이 확인되면 배송 기사님이 다시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차원에서 재배송 절차가 진행됩니다.
혹시 이 과정에서 뭔가 다른 문제가 생기면 1:1 채팅 상담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다시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쿠팡이츠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제 시 대처방법)
이번엔 음식 배달 서비스인 쿠팡이츠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이츠 주문 후 배달 도중 음식이 손상되거나 누락되는 일이 아주 가끔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쿠팡이츠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받을 수 있답니다.
- 쿠팡이츠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70-9827
- 운영 시간 : 매일 오전 6시부터 익일 새벽 4시까지
⇒ 전화 말고도 쿠팡이츠 앱 자체에 채팅 상담 기능이 있는데요. 채팅 상담을 이용하면 사진 전송도 할 수 있고 응대도 빠른 편이라 전화보다 편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 쿠팡이츠 앱에서 고객센터 찾는 법
- 쿠팡이츠 앱 실행 후, 우측 하단 ‘My 이츠’ 메뉴로 이동
-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면 ‘고객 지원’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 하단에 보이는 ‘기타 문의’ 를 누르면 다음 화면에서 ‘1:1채팅(실시간) / 이메일 / 전화’ 중 선택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이츠 음식에 문제가 있거나 오배송이 되었을 경우 고객센터 또는 1:1채팅으로 빠르게 연락해 조치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경우 영수증에 적혀있는 6자리 주문번호가 필요하니 영수증을 버리지 마시고, 배송상태 등을 사진을 찍어 증거를 남겨두시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쿠팡 및 쿠팡이츠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고 오배송이나 쿠팡이츠 음식에 문제가 있을 시 대처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워낙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고객센터 응대 역시 꽤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혹시 오배송이나 음식 문제처럼 예기치 못한 상황이 생겼을 경우 오늘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적극적으로 고객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오늘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코엑스 주차요금 및 주차 할인 받는법 (+근처 저렴한 주차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