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랑열차 가격 및 예약 방법 알아보기 (+코스 및 일정)

해랑열차 가격 및 예약 방법 알아보기 (+코스 및 일정)

이번 글에서는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코레일의 여행 상품인 ‘해랑열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랑열차는 호텔과 열차가 결합된 레일크루즈로인데요. 편안한 숙박시설과 아름다운 국내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효도 여행으로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해랑열차 가격 및 예약 방법, 코스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랑열차 가격 예약방법 알아보기

해랑열차는 어떤 상품?

해랑열차는 2008년 11월에 국내 최초로 도입된 호텔식 관광전용열차입니다.

‘해(태양)와 함께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유람하는 최고의 열차’라는 의미를 가진 순우리말 이름이라고 해요.

열차 외관도 봉황을 형상화한 로고와 파란색, 금빛 라인으로 꾸며져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객실에 침대, 소파, 화장실(비데), 샤워실, TV 등이 갖춰져 있어 마치 움직이는 호텔에 머무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어 커플 여행, 가족 여행 등 여행 목적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해랑열차 코스

해랑열차는 여러 가지 코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전국일주 2박3일 코스인데요. 전국일주 코스의 경우 7~9월, 10~12월에 운영이 됩니다.

7~9월 코스와 10~12월 코스 일정이 살짝 다른데요.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아요.

  • 전국일주 2박 3일(7~9월) : 서울에서 출발해 남원, 순천, 부산, 경주, 정동진, 태백 등을 돌아보는 일정
  • 전국일주 2박 3일(10~12월) : 서울을 출발해 순창, 순천, 부산, 경주, 동해, 태백 등을 돌아보는 일정

이 외에도 동부권 1박2일 코스와 서부권 1박2일 코스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 동부권 1박 2일(7~9월) : 서울 – 문경 – 안동 – 경주 – 서울
  • 동부권 1박 2일(10~12월) : 서울 – 영월 – 단양 – 청도 – 서울
  • 서부권 1박 2일(10~12월) : 서울 – 공주, 부여 – 순천 – 서울

전국일주 2박 3일 상품이 다양한 곳을 한번에 돌아볼 수 있어서 아무래도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1박 2일 코스도 짧게 다녀오기 나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객실 및 시설

객실은 스위트룸, 디럭스룸, 패밀리룸, 스탠다드룸 이렇게 크게 4가지입니다.

스위트룸은 킹사이즈 베드가 있고 2인용 쇼파 및 샤워실까지 갖춰져 있어 부부나 연인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해랑열차 스위트룸

디럭스룸도 마찬가지로 2인을 위한 객실인데요. 킹베드 대신 더블베드가 있고 내부에 샤워부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디럭스룸

패밀리룸은 3인실인데요. 1층에는 세미 더블베드, 2층에는 싱글베드가 마련되어 있어 3인가족 여행에 적합합니다.

해랑열차 패밀리룸

스탠다드룸은 4인 기준의 객실로 1층에 싱글베드 2개, 2층에 싱글베드 2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인용 쇼파와 화장대도 객실에 있다고 하네요.

스탠다드룸 이용 시 화장실과 샤워실은 각 호차에 설비된 공용시설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탠다드룸

부대시설

해랑열차에서는 단순히 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열차 내의 ‘선라이즈(식당칸)’에서는 간식과 음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 차, 과일, 케이크, 빵, 맥주, 와인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포시즌’이라는 라운지 공간이 따로 있는데 특별 공연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카펠라, 악기 연주, 노래방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다고 하네요.

해랑열차 예약방법

해랑열차는 상당히 인기가 많아 이용하고자 한다면 가급적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은 코레일의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로 가능한데요. 전화보다는 홈페이지에서 하시는 게 편리합니다.

특히 성수기인 7월부터 8월까지는 금방 예약이 차기 때문에 미리미리 움직이시는 게 좋습니다.

예약이 오픈되면 바로바로 마감이 되는 편이라 해랑 오픈문자 신청을 미리 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 해랑열차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오픈문자신청’ 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예약이 완료된 후에는 10%의 예약금을 결제해야 예약이 확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해랑열차 가격은 얼마?

해랑열차의 가격은 객실 유형과 시즌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2박 3일 전국일주 기준 스위트룸은 비수기에는 354만원, 성수기에는 371만원입니다.

스탠다드룸의 경우 비수기 393만원, 성수기 427만원인데요. 살짝 부담이 될 수 있는 가격이긴 하지만 열차 내 모든 식사와 서비스가 포함된 금액이라면 그래도 합리적인 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객실별 상세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위트룸 객실요금(2인 기준)

구분전국일주 2박3일동부권 1박2일서부권 1박2일
비수기354만원235만원235만원
성수기371만원246만원246만원

디럭스룸 객실요금(2인 기준)

구분전국일주 2박3일동부권 1박2일서부권 1박2일
비수기298만원195만원195만원
성수기315만원206만원206만원

패밀리룸 객실요금(3인 기준)

구분전국일주 2박3일동부권 1박2일서부권 1박2일
비수기365만원237만원237만원
성수기390만원253만원253만원

스탠다드룸 객실요금(4인 기준)

구분전국일주 2박3일동부권 1박2일서부권 1박2일
비수기393만원253만원253만원
성수기427만원275만원275만원

지금까지 해랑열차 가격 및 예약 방법, 코스 정보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달리는 열차에서 편하게 숙박을 하면서 바깥 풍경도 구경하고, 다양한 관광지들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연세 드신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기에 좋아서 효도여행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움직이는 열차의 특성상 소음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소음에 특히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이 점도 고려해서 결정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휴식과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해랑열차 여행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목련꽃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법 알아보기

KTX 자유석 뜻과 입석과의 차이점(+KTX 자유석 운영열차 시간대별 총정리)